[쇼핑몰]쇼핑몰 창업은 어떻게 하나요? #1.아이템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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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4-11 16:13 조회4,617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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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선정
1. 가장 자신있는 상품
가장 이상적인 아이템은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는 상품입니다.
"컴퓨터 만큼은 나보다 더 잘아는 사람은 없어"라고 말할 정도면 컴퓨터 쇼핑몰을 해야합니다.
컴퓨터 전문 쇼핑몰은 이미 포화상태입니다. 그리고 왠만한 컴퓨터 판매업자들은 오픈마켓 판매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판매자들간의 경쟁이
너무나도 치열해서 마진의 폭이 적은 완벽한 레드오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자신이 컴퓨터 전문가라면 컴퓨터 쇼핑몰을 해야 합니다. 다른 수많은 경쟁자를 물리칠 수 있는 차별화와 전문성을 가지고 승부해야 합니다.
어차피 경쟁이 덜한 수익성이 괜찮은 아이템이라 할지라도 온라인 판매는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얼마지나지 않아 경쟁자들이 등장합니다.
경쟁자들과 경쟁에서 이겨나가는 가장 큰 힘은 전문성입니다.
2. 매니아층 을 공략하는 상품
판매자 본인이 특정 분야의 매니아 인 경우 매니아들 의 기호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를 공략하여 아이템을 선정하면 지속적인 판매를 할 수 있는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니아층 을 공략하는 상품은 매니아 가 아닌 일반 판매자 들이 시도하기 어려운 분야이므로 어느 정도 진입장벽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아이템
유통기한의 제한을 받는 농산물이나 파손의 위험이 있는 아이템은 신중해야 하며 안정적인 공급을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어야 합니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아이템 공급을 위해서는 공급처를 확보하실 때 적어도 2군데 이상 확보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상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이 있음에도 공급에 문제가 생겨 판매가 일어나지 않게 된다면 당장의 매출에 미치는 영향뿐만 아니라
회사의 신뢰성에도 큰 부담이 되기 때문입니다.
4. 키워드를 염두에 두고 아이템을 선정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라도 쇼핑몰에 방문자가 없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템을 선정할때 쇼핑몰에 방문자를 어떻게 끌여들일것인가?
까지 염두에 두고 전략적으로 선정해야 합니다.
쇼핑몰에 방문자가 방문하는 가장 큰 경로는 검색입니다. 대부분의 포털에서 검색을 하면 키워드 광고가 가장 먼저 출력이 됩니다.
이때 자신이 타겟을 하고 있은 아이템의 키워드의 경쟁이 얼마나 치열한가를 파악해봐야 합니다.
클릭당 단가는 얼마인지 광고주들은 얼마나 있는지 그 키워드의 조회수는 얼마인지 등을 파악해서 키워드의 경쟁력도 함께 파악해야 합니다.
1. 가장 자신있는 상품
가장 이상적인 아이템은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는 상품입니다.
"컴퓨터 만큼은 나보다 더 잘아는 사람은 없어"라고 말할 정도면 컴퓨터 쇼핑몰을 해야합니다.
컴퓨터 전문 쇼핑몰은 이미 포화상태입니다. 그리고 왠만한 컴퓨터 판매업자들은 오픈마켓 판매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판매자들간의 경쟁이
너무나도 치열해서 마진의 폭이 적은 완벽한 레드오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자신이 컴퓨터 전문가라면 컴퓨터 쇼핑몰을 해야 합니다. 다른 수많은 경쟁자를 물리칠 수 있는 차별화와 전문성을 가지고 승부해야 합니다.
어차피 경쟁이 덜한 수익성이 괜찮은 아이템이라 할지라도 온라인 판매는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얼마지나지 않아 경쟁자들이 등장합니다.
경쟁자들과 경쟁에서 이겨나가는 가장 큰 힘은 전문성입니다.
2. 매니아층 을 공략하는 상품
판매자 본인이 특정 분야의 매니아 인 경우 매니아들 의 기호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를 공략하여 아이템을 선정하면 지속적인 판매를 할 수 있는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니아층 을 공략하는 상품은 매니아 가 아닌 일반 판매자 들이 시도하기 어려운 분야이므로 어느 정도 진입장벽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아이템
유통기한의 제한을 받는 농산물이나 파손의 위험이 있는 아이템은 신중해야 하며 안정적인 공급을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어야 합니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아이템 공급을 위해서는 공급처를 확보하실 때 적어도 2군데 이상 확보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상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이 있음에도 공급에 문제가 생겨 판매가 일어나지 않게 된다면 당장의 매출에 미치는 영향뿐만 아니라
회사의 신뢰성에도 큰 부담이 되기 때문입니다.
4. 키워드를 염두에 두고 아이템을 선정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라도 쇼핑몰에 방문자가 없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템을 선정할때 쇼핑몰에 방문자를 어떻게 끌여들일것인가?
까지 염두에 두고 전략적으로 선정해야 합니다.
쇼핑몰에 방문자가 방문하는 가장 큰 경로는 검색입니다. 대부분의 포털에서 검색을 하면 키워드 광고가 가장 먼저 출력이 됩니다.
이때 자신이 타겟을 하고 있은 아이템의 키워드의 경쟁이 얼마나 치열한가를 파악해봐야 합니다.
클릭당 단가는 얼마인지 광고주들은 얼마나 있는지 그 키워드의 조회수는 얼마인지 등을 파악해서 키워드의 경쟁력도 함께 파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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